제트스트림 멀티펜에 새 생명을!!!



웹서핑을 하다가 우연히 메모의 중요성에 대한 글을 읽고 매우 큰 마음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저도 메모를 잘 해서 업무도 더 잘해보고 싶고 생각의 폭도 넓히고 싶었습니다.

이에 야심차게 필기구부터 좀 더 좋은 것으로 사야겠다!!하는 마음에 나름 큰 마음을 먹고

제트스트림 멀티펜을 구입하였습니다.


메모에 대해서는 몇번의 시행착오를 거치며 정체기에 빠져 들었지만 펜은 아주 마음에 들어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검정색 펜이 잘 나오지 않기 시작해서 교체를 시도해 보았습니다.

혹시라도 볼펜을 못쓰게 되는건 아닌가 하는 기우가 있었으나 막상 해보니 어렵지 않았기에

여러분에게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 메모에 대한 제 생각을 바꾸게 된 신정철님의 마인드 와칭 블로그를 소개합니다.

   메모하는 방법과 이를 통한 생활의 변화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http://mindwatching.kr/



<볼펜 소개>

제가 사용하는 제트스트림 4&1 입니다.

4가지 색깔의 볼펜과 샤프가 합쳐져 4&1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볼펜보다 굵기 때문에 적응이 어렵겠다는 생각을 하였으나 무게중심이 낮기 때문에

의외로 빨리 적응이 가능하였습니다.

필기감은 제트스트림 시리즈답게 훌륭합니다. (흐리멍텅한 채도와 엄청난 똥 생산력을 가진 녹색은 제외.....)

전체적인 만듦새나 필기감에 있어서는 만족합니다.

(교보 핫트랙스 가격 : 15,000원)


※ 나무위키 제트스트림 자료 : https://namu.wiki/w/%EC%A0%9C%ED%8A%B8%EC%8A%A4%ED%8A%B8%EB%A6%BC#s-1.2.5



<교체 준비>

고무패킹을 돌리면 사진과 같이 머리 부분이 분리됩니다.

분리가 되면 안쪽에 4개의 볼펜심과 1개의 샤프가 보입니다.



<준비물>

볼펜심을 교체하는 것이 오늘의 목적이기 때문에 교체할 볼펜 리필심을 구입합니다. (구입가 1,200원)

리필심 구입도 교보 핫트랙스에서 하였으나 안내직원이 자세히 안내해주지 않아 어림짐작으로 구입했습니다.

구입한 심의 모델명은 SXR-80-07이며 사용 가능한 볼펜의 모델명은 SXE3시리즈, MSXE3 시리즈라고 합니다.




<교체하기 전에>

호환을 100% 장담할 수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먼저 기존의 심과 동일한지 비교해봅니다.

다행히 굵기나 모양이 동일하여 과감하게 교체를 시도하였습니다.




<교체하기>

저는 방법을 정확하게 모르는 상태에서 막무가내로 진행하였는데 매우 간단합니다.


1. 다른 볼펜과 교체할 볼펜을 구분하고 작업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사진과 같이 심을 앞으로 밀어준다.

2. 과감하게 교체할 볼펜심을 손으로 잡아 당긴다. (당긴다고 볼펜이 망가지지 않으니 마음껏 당기세요)

3. 새로 뜯은 리필심을 기존의 심이 꽂혀있던 자리에 그대로 꽂는다. (결합이 되어야 하니 힘을 줘서 꽂으세요)

4. 분리했던 뚜껑을 닫는다.



매우 간단하게 교체가 완료되었습니다.

멀티펜의 심 교체는 매우 간단하므로 한번 구입한 비싼 멀티펜은 심을 갈아끼면서 오래오래 쓰시면 좋겠습니다. 

혹시라도 교체 방법이 어려울까봐 망설이는 분이 계신다면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램과 함께

이것으로 멀티펜 심 교체하는 방법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여담 한마디

최근에 회사에서 새로운 업무를 시작하게 되어 기대도 크고 걱정도 많이 됩니다.

이번에 갈아끼운 볼펜심처럼 걱정은 내다버리고 새로운 마음으로 업무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정체기를 보냈던 메모도 새로운 포맷과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앞으로 제가 작성하는 메모에 대해서도 시리즈물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2016.10.09 20:33

    정보 감사합니다. 볼펜 심 갈아끼웠어요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