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DHD를 가진 사람의 머릿속은 이런 느낌인 것 같다

 


<글을 쓰는 이유>

나는 2022년 초에 ADHD 판정을 받았다.
이후로 지금까지 계속 약을 복용하면서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게 하고자 나름의 노력을 기울이며 살아가고 있다.
그리고 일련의 과정을 거치면서 두가지의 생각을 하게 되었다.
첫번째는 "지금이라도 내 상태를 알고 개선의 노력을 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라는 안도의 생각이고
두번째는 "좀 더 빨리 알게 되었다면 내 인생이 좀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뀌지 않았을까?"하는 후회의 생각이다.
이제와서 후회한들 스트레스만 더해질 것이므로 건설적인 생각을 많이 하는 것이 내 스스로에게는 좋은 일일 것이다.
그러나 만약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면 하루라도 빨리 상황을 인지하고
인생을 좋은 방향으로 바꾸고자 하는 노력을 시작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에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그 동안 겪어온 경험들을 공유하여 필요한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도움을 얻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고민하는 어려움을 혼자만 겪고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공감과 위로도 얻었으면 좋겠다.

 

 

<ADHD란???>

‘Attention-Deficit/Hyperactivity Disorder’의 약자로, ‘주의력 결핍 과다행동(과잉행동) 장애’라고 번역한다.
성인의 경우 Hyperactivity(과잉행동)은 어느정도 억제가 되므로 보통 주의력 결핍이 주요 증상이라고 한다.
그리고 나의 경우에도 주의력 결핍이 가장 큰 문제였다.
나는 의학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구구절절 설명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을 것 같고
전문가들이 설명한 글들을 찾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다.
- ADHD에 대한 나무위키 : https://namu.wiki/w/%EC%84%B1%EC%9D%B8ADHD

 

성인ADHD - 나무위키

ADHD는 장애 수준이 낮을 뿐더러 그 빈도도 높기에 장애인 등록은 당연히 불가능하며, 그로 인한 피해도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장애 정도가 낮은 ADHD는 기초생활수급자 사유에 포함될 수 없으면

namu.wiki

 

나의 ADHD 시리즈

#1. 성인 ADHD를 의심하고 확인하다
https://lifeisb.tistory.com/36

#2. ADHD 극복을 위한 약(콘서타) 복용을 시작하다
https://lifeisb.tistory.com/37

#3. ADHD약(콘서타)의 부작용
https://lifeisb.tistory.com/38

 

#4. ADHD약(콘서타)의 복용 관련 주저리주저리
https://lifeisb.tistory.com/40

반응형

+ Recent posts